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님이 인간에게 책임 분담을 주신 이유

아이가 지구를 만지고 있는 모습
책임분담을 준 이유가 뭘까요?

 


하나님이 백 퍼센트 만들어 주면 안 됩니다.
95퍼센트는 하나님이 만들고 5퍼센트는 인간 자신이 책임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백 퍼센트를 채우는 데 있어서 협력자로서의 동등한 자리에 설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절대적 주체인 하나님 앞에 당당하게 상대적인 자격을 갖춘 자리에서 사랑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사랑 이상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책임분담이 없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이상을 대등한 자리에서 받을 만한 위신을 세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인간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위신을 세워 주기 위해서 책임분담을 설정한 것입니다. (143-077,1986.0316)

책임분담이란 뭐냐?

 

첫째는 참된 자녀가 되는 것이요, 둘째는 참된 형제가 되는 것이요, 셋째는 참된 부부가되는 것이요, 넷째는 참된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들 딸로 태어나서 자녀가 되고, 형제가 되고, 부부가 되고,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 대신 창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짓고 좋아하던 그 사실을 내적 외적으로 체험하는 것입니다. (225-129,1992.01.05)

참사랑
참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하나님이 왜 인간 앞에 책임분담을 주었느냐?

 

참사랑을 인간에게만 부여했기 때문에 너희 만은 이 법을 지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참사랑에 도착할 수 있는 책임분담을 인간에게 준 것입니다. 원리 결과 주관권 내에서 하나님을 위하고 서로 서로 위하는 자리에 들어갔더라면 자연히 자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악마가 알고서 자기 각성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자기 각성은 천사장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천사의 유혹을 해와가 받아서 제 2 자아 각성으로 말미암아 타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앙 생활은 사탄세계의 혈연 관계를 어떻게 극복하느냐 하는 것이 큰 문제입니다. 참사랑의 참부모로부터 여러분의 생명이 시작되면 여기서부터 심정권이 조성되는 것입니다. (182-148,1988.10.16)

책임분담을 하게 되면 하나님의 참사랑, 참생명과 연결되어 참된 핏줄만이 연결 되어서 참부모의 전통이 서는 것입니다. 참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핏줄을 전환해야 됩니다. 그러러면 돌감람나무에 참감람나무를 접붙이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접붙이는 것이 통일교회 축복입니다. (482-187, 2005.01.12)

나의 생각은..?
하나님은 인간에게 책임분담을 주셨습니다. 인간이 타락하지 않았다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 목적, 참된 사랑을 실천하는 것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책임을 완수해 나갔을 것입니다. 참된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하나님과 동등한 사랑의 상대적 관계가 되어 서로 사랑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2022.10.21 - [분류 전체보기] - 하나님께서 남자, 여자에게 바라셨던 건 뭐였을까?

 

하나님께서 남자, 여자에게 바라셨던 건 뭐였을까?

결혼을 하고 나면 여러분 마음대로 못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맞기 위해 나아가야 됩니다. 인간이 남자로 태어나고 여자로 태어난 것은 사랑때문입니다. 이성성상으로 분립된 자체가 합성일체

tpspeech.tistory.com